목록2006/12 (3)
Trofish(istory)
한동안 포스팅이 뜸했었다. 수초어항을 새로 만들고, 자작이탄도 만들어서 넣고 했었다. 전경을 헤어그라스로 해서 초원(?)을 만들어 볼 예정이지만, 잘 될지는 지켜봐야 겠다. 멋진 사진 한방 찍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. ^^ 조만간 그동안의 사진을 올릴 예정. - 자작이탄 제작기 - 인터넷에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했는데, 특별한 것은 없고, 최대한 주변에 있는 것을 활용했다. 맥주PET 병을 아파트 주변에서 주워와서(참 눈치보이더군 ^^) 흑색설탕대신 갈색설탕 으로 했고, 이스트는 구입할 수 밖에 없었음(막걸리도 된다고 하지만, 이것도 남는 것이 없어서) 설탕을 끓이고(이때 전분같은 것을 넣기도 한다지만) 하지는 않았다. 냉/온수기 에서 뜨거운 온수를 사용했다. 그리고, only 갈색설탕을 녹인후에 잠시 식..
티스토리가 업그레이드를 한 후 스팸트랙백이 쏟아지고 있다. 내 블로그가 유명한 것도 아닌데, 스팸트랙백이 몇 페이지씩 등록이 된다. 그 현상이 심해진것은 티스토리가 업그레이드(오픈베타) 하면서 부터이다. 하루사이에 수십개의 스팸이 쌓인다.(1~2일 이면 100 개가 넘어간다) 다른 분들도 그런분 계시면 코멘트 부탁드립니다.
취미생활 물생활을 하면서 내가 경험한 것들을 이 블로그에 적곤한다. 그런데, 블로그에 글쓰는 것은 생각을 한번 정리해서 적기 때문에 갑자기, 문득 생각나는 것들을 적어두지 못한다. 길을 가다가 , 차를 타고 가면서 생각나는 것들을 적을 수가 없다. 그래서 PDA 등의 디지털도구를 사용해볼까는 생각도 해보기도 했다. 여러가지 알아보다 발견한 것이 있다. 바로 '몰스킨(moleskine)' 이라는 놈!! 어떻게 보면 그냥 비싼 수첩이라 말할 수 있겠지만, 묘하게 끌리는 매력이 있다.